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공유를 위한노트

미니 밥솥으로 만든 코코넛 빵

728x90
728x90

 

재료준비

  • 허쉬코코아 100% 가루 : 5g ( 열량 10kcal)
  • 코코넛 가루 : 25g (열량 90kcal)
  • 베이킹소다 : 티스푼으로한 숟가락 : (따로 그램수 계량하지 않았어요)
  • 계란 : 1개
  • 스테비아 : 티스푼으로한 숟가락 4g
  • 아몬드우유(아몬드브리즈언스위트) : 50g (열량 약 10kcal)
  • 소금 : 한꼬집 적당량 넣어야 하는데 깜빡하고 안넣었네요.

사용한 코코넛 가루와 코코아 가루

 


과정

  1. 재료를 다 계량해서 한꺼번에 잘 섞어줍니다. (믹서기나 블렌더로 섞어주면 편해요- 계란이 잘 풀려요)

 

2. 다 섞은 재료를 밥솥에 넣고 취사를 눌러줍니다.

제가 사용한 밥솥은 이국주 밥솥으로 유명한 풍년밥솥 1~2인용 입니다. (3만원대로 구매했던 밥솥이네요. )

 

3. 취사 완료된 밥통을 열어 봅니다.

 

 

4. 밥솥용기를 뒤집어서 빵을 꺼냅니다.

 

 

5. 썰어 봅니다.

 

 

 

 


빵 리뷰

  1. 담백하고 촉촉하고 퐁실퐁실하게 만들어집니다.
  2. 코코넛가루로 만들었기에 빵을 썰때 아웃백 부시맨 브레드 정도로 부스러기가 떨어졌어요.
  3. 소금을 실수로 넣지 않았지만 가염버터를 발라서 먹었더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4. 아웃백 부시맨브레드 느낌하고 비슷했어요.
  5. 칼로리 계산해보니 대략적으로 전체 200kcal가 조금 안되는 것 같아요.
  6. 달지 않아서 달달한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싫어할 수 있어요.

이렇게 만들었을 때 개선이 필요한 사항

  • ​단맛이 많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스테비아를 조금 더 넣어도 될 것 같았습니다. 저는 4g을 넣고 만들었지만 5g이나 6g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 ​실수로 소금을 넣지 않았는데 그냥 먹어도 저는 괜찮았습니다. 소금을 조금 추가하거나 저처럼 넣지 않고 가염버터를 발라서 보완을 해도 될 것 같아요.

 

728x90